예비창업패키지, 가장 먼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매년 연초에는 정부지원사업의 공문이 발표된다.
창업패키지 사업 중에서 예비창업패키지는 인기가 아주 많은 정부지원사업이다.
이 예비창업패키지를 준비한다고 할때, 아직 다음해 연초가 되지 않은 연말시점에서 가장 먼저 무엇을 해야 할까?

내 명의 모든 사업자를 폐업하라

예비창업패키지는 말 그대로 창업을 앞 둔 예비창업자가 지원할 수 있는 정부지원사업이다.
그렇기때문에 가장 먼저 조건에 맞아야 하는 것이 바로, 내 앞으로 그 어떤 사업자등록증도 있으면 안된다는 것이다.
연말까지 사업을 하고 있었다 하더라도, 연초에 해당 정부지원사업의 공고문이 올라오기 전까지만 폐업을 해놓으면 된다.

사업자만 없다고 다 되는 걸까?

아니다.
이전에 했던 사업과 새로 창업할 사업의 업종 업태가 같다면 새로운 창업으로 인정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이전에 했었던 사업과 새로 예비창업패키지에서 창업할 사업이 같은 사업인지 다른 사업인지를 먼저 인지해야 한다.

창업의 기준은 무엇인가?

창업패키지 공문에 보면 창업기준표가 들어있다.
상세히 보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항목들이다.



위 표를 보면 창업이 인정됨과 인정되지 않음의 차이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예비창업패키지를 준비하고자 하고, 기존에 창업을 했었던 이력이 있다면 반드시 미리 위 표를 살펴봐야겠다

초기창업패키지,창업도약패키지 등 모든 정부지원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창업기업확인서

예비창업패키지에서는 창업기업확인서를 뗄 수가 없다.
아직 사업자가 없을때 지원하는 정부지원사업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미 사업자가 있은 후 지원하는 정부지원사업인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패키지 그외 수많은 정부지원사업에서는 이 창업기업확인서가 매우 중요하다. 왜냐면 지원조건을 구분하는 업력을 따지는 것에 있어서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위 창업기준표는 예비창업자에게나 초기창업자에게나 누구에게나 중요한 표이고 기준이다.

미리 떼어보자, 창업기업확인서

창업기업확인서는 벤처인증 후 사옥을 매입할때 주어지는 세금감면혜택 등에서도 적용되는 아주 중요한 문서이다.
내 기업이 창업기업으로 인정되는지 안되는지에 따라 업력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러니 정부지원사업 또는 정부의 어떤 사업자 혜택을 받고 싶다면
창업기준표와 창업기업확인서는 미리 살펴보고 미리 떼어보는 것이 좋겠다

글 마무리

오늘은 연말로 다가오는 시점이라 연초에 있을 정부지원사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내용으로 적어보았다.
아무쪼록 미리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